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몸값] 줄거리 등장인물 그리고 세계관

by 인생은 나그네길 2024. 4. 27.

출처: TVING

 

 

TVING 오리지널 [몸값] 정보 및 줄거리

 

TVING 오리지널 시리즈인 드라마 [몸값]은 총 6부작으로 총 러닝타임은 215분 45초입니다. 각 회당 약 35분의 러닝타임으로 부담없이 시청할 수 있습니다. 장르는 범죄, 스릴러, 코미디, 재난, 피카레스크입니다. 피카레스크란 주인공을 포함한 주요 인물들이 악역으로 등장하는 문학 장르를 뜻합니다. 연출은 전우성 감독이 맡았으며 [몸값]은 그의 첫 장편영화 연출작입니다. TVING 오리지널 시리즈 드라마 [몸값]은 이충현 감독의 단편영화 [몸 값]을 장편화한 드라마입니다. 전우성 감독의 드라마 [몸값]은 이충현 감독의 단편영화 [몸 값]의 원테이크 촬영 방식을 살려 롱테이크 방식으로 촬영되었습니다. 롱테이크 방식의 흐름으로 시청자들에게 한층 더 자연스러운 몰입감을 주는 드라마입니다. 

 

드라마는 모텔방에서 여고생 '주영'(전종서 역)과 원조교제를 하러 온 남자 '형수'(진선규 역)이 대화를 나누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형수는 주영에게 조심스레 처녀막이 있는지 물어보고 주영은 담임선생님에게 성추행을 당해서 처녀막이 없을 지도 모른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주영이 첫 경험인 줄 알고 연락한 형수는 주영에게 원조교제의 대가로 약속한 100만원을 못 주겠다며 가격을 흥정합니다. 가격을 흥정한 형수는 씻으러 화장실로 들어가고, 형수가 화장실로 들어가자 주영은 밖으로 나와 또 다른 사람과 약속을 잡습니다. 약속을 잡고 들어간 다른 방에는 주영과 같은 여고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체육복 바지로 갈아입은 주영이 형수를 처음 만난 방으로 다시 들어가고, 그 곳에서는 형수의 장기 경매가 시작됩니다. 장기를 사러 온 많은 사람들 중 '극렬'(장률 역)이 형수의 신장을 낙찰받게 되고 갑자기 지진이 발생하며 건물이 무너집니다. 여기까지가 1편의 이야기이며 이후 살아남기 위해 치열한 사투를 벌이는 주영, 형수, 극렬 세사람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등장인물 정보

TVING 오리지널 시리즈 드라마 [몸값]의 주인공은 세명입니다. 원조교제인척 남자들을 불러내 장기매매를 하는 조직의 일원인 '주영'은 배우 전종서, 원조교제를 하러 온 남자 '형수'는 배우 진선규, 형수의 신장을 사러 온 장기매매자 '극렬'은 배우 장률이 맡았습니다. '주영'은 장기매매를 하는 조직의 일원입니다. 여고생인 척 남자들을 모텔로 불러내어 장기매매 수술대로 유인하고, 장기 매매 경매를 주도합니다. 지진으로 건물이 무너지자 '주영'은 필사적으로 건물을 탈출해 새로운 삶을 살고자 합니다.

 

'형수'는 원조교제를 하러 온 남자입니다. '주영'과 잠자리를 앞두고 씻으러 화장실에 들어가 장기 매매 수술대에 오르게 됩니다. 지진으로 건물이 무너지고 가까스로 '주영'의 도움으로 묶인 수술대로부터 풀어난 후 계획이 있는 '주영'을 도와 건물을 탈출하려 합니다. 

 

'극렬'은 아버지를 위해 신장을 사러 온 장기매매자입니다. 돈이 모자라 자신의 장기를 담보로 장기매매 조직으로부터 돈을 빌려 '형수'의 신장을 낙찰받게 됩니다. 그 순간 지진으로 건물이 무너집니다. 탈출 과정에서 '형수'를 만난 '극렬'은 자신이 구매한 '형수'의 신장에 집착합니다. '형수'는 이 건물을 나가야 아버지께 자신의 신장을 드릴 수 있다며 흥분한 '극렬'을 달래기도 하고, 배신하며 '주영'과 건물을 탈출하려 합니다. 

 

 

쿠키영상 그리고 확장되는 세계관

마지막 6편에서 '주영'의 계획은 성공합니다. '주영'과 '형수'는 가까스로 무너진 건물을 탈출하고, 건물 밖에 쓰러져있는 '극렬'과 다시 만납니다. 휴대폰 신호를 잡기 위해 높은 언덕으로 올라간 세명은 저 멀리 망한 세상을 보게 되고 엔딩크레딧이 올라갑니다. 엔딩크레딧 후 15분의 러닝타임이 남습니다. 엔딩크레딧 후 쿠키영상이 있습니다. 산불 사이로 무작정 서울을 향해 내려가던 세명은 엽총을 든 여자(장윤주 분)과 만나게 됩니다. 도와주지 않으면 총을 쏘겠다는 여자를 도와 여자의 남편을 깔린 시멘트 더미에서 구출한 '형수'는 다시 남자를 업으라고 여자에게 협박을 당합니다. 이 때 숨어서 상황을 지켜보던 '주영'이 나타나 여자와 협상을 시도하고 드라마는 끝이 납니다. 

 

드라마 [몸값]은 클라이맥스 스튜디오에서 기획 중인 '콘크리트 유니버스'의 드라마 중 한 작품입니다. 콘크리트 유니버스는 2014년부터 2016년까지 연재된 웹툰 '유쾌한 왕따'를 원작으로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 [황야] 그리고 드라마 [몸값], [유쾌한 왕따], [콘크리트 마켓]으로 확장된 한국형 디스토피아 세계관입니다. 현재는 TVING 오리지널 드라마 [몸값] 만이 방영된 상태입니다.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에는 배우 이병헌, 박서준, 박보영의 출연이 확정되었습니다. 영화 [황야]에는 배우 마동석, 이희준, 이준영, 노정의의 출연이 확정되었습니다. 각 영화와 드라마의 서사가 어떻게 연결될지, 등장인물의 연결 또한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