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매니페스트] 줄거리 등장인물 그리고 시즌 정보

by 인생은 나그네길 2024. 4. 27.

출처: NETFLIX

 

넷플릭스 오리지널 [매니페스트] 정보 및 줄거리

매니페스트(Manifest)는 '승객의 명단'이라는 뜻을 가진 영어 단어입니다. 매니페스트는 2018년 9월 24일 NBC에서 첫 방영된 미국 드라마입니다. 자메이카로 가족 여행을 온 벤 스톤의 가족은 여행을 끝마치고 뉴욕행 비행기를 타러 공항에 왔습니다. 오버부킹으로 인해 다음 비행기를 타는 분에게는 바우처를 주겠다는 승무원의 말에 벤 스톤, 벤의 여동생 미케일라 스톤, 그리고 벤의 아들인 캘 스톤은 다음 비행기를 타고 갑니다. 벤, 미케일라, 벤이 탑승한 몬테고 항공의 828편 비행기는 운행 도중 난기류를 만나게 됩니다. 무사히 뉴욕 공항에 착륙한 191명의 승객은 불가사의한 현실과 마주합니다. 2013년 이륙한 828편이 착륙한 날은 5년 반이 지난 2018년이었습니다. 착륙했더니 5년 반이라는 시간이 지난 191명의 승객과 실종된 줄 알았던 이들이 다시 돌아와 세상은 혼란을 맞이합니다. 이 191명의 승객은 착륙 후 '계시'라고 불리는 환청과 환시의 불가사의 현상과 마주하게 됩니다. 불규칙적으로 환청 또는 환시가 일어나고 이 '계시'를 따르다 보면 항상 사건이 발생합니다. 이 사건은 191명의 승객들 중 일부와 연결되고, 그 사건은 또 다른 사건으로 연결됩니다. 드라마 매니페스트는 몬테고 항공 828편이 착륙한 후 191명의 탑승객들에게 발생한 이상 현상과 그 원인과 결말을 알기 위해 사건을 파헤치는 탑승객들의 이야기로 전개됩니다.

 

 

등장인물 정보

드라마 매니페스트의 주인공은 벤 스톤입니다. 몬테고 항공 828편을 탑승했던 벤 스톤의 가족 중 벤 스톤, 그의 여동생인 미케일라 스톤, 그의 아들인 캘 스톤을 중심으로 나머지 가족인 벤의 아내 그레이스 스톤, 벤의 딸이면서 캘과 쌍둥이 형제인 올리브 스톤이 828편 탑승객에게 발생한 이상현상을 파헤쳐나가며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벤 스톤(조지 댈러스) - 828편 탑승객입니다. 전직 수학교수이며, 똑똑하고 한가지 일에 몰두하여 파고드는 성격입니다. 비행기 탑승 전에는 백혈병인 아들 캘 스톤의 치료법을 찾기 위해 몰두했고 이로 인해 가족과의 사이가 멀어질 정도여서 아내인 그레이스 스톤과의 관계를 회복하기 위해 자메이카로 가족 여행을 떠났습니다. 그 후 사건이 발행했고, 처음에는 '계시'를 무시하고 사회에 적응하려 하였으나 '계시'가 아들인 캘 스톤과 관련이 있는 걸 알고 가족을 지키기 위해 '계시'에 무모할 정도로 집착하며 연구합니다.

 

미케일라 스톤(멜리사 록스버그) - 828편 탑승객입니다. 뉴욕 경찰입니다. 여행에서 돌아온 후 애인인 재러드의 청혼에 승낙하려 했지만, 5년 반이라는 시간이 흘러버렸고 재러드는 미케일라의 친구와 결혼을 한 상태였습니다. 벤 스톤과 달리 현실적이며, 용감하고 행동파입니다. 뉴욕 경찰인 덕에 탑승자들의 정보를 알아내고, '계시'와 연결된 사건들을 해결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탑승자가 아닌 사람들에게 설명하기 어려운 '계시'로 납득하기 어려운 사건들을 많이 해결하게 되어 경찰 당국의 의심을 사게 되며 결국 경찰을 그만두고 탑승객의 편에 서서 '계시'를 파헤치게 됩니다.

 

캘 스톤(잭 멕시나/타이 도란) - 828편 탑승객입니다. 백혈병을 앓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828편 탑승 후 5년 반만에 돌아오게 되고, 백혈병은 낫게 되었습니다. 5년 반만에 돌아온 탓에 쌍둥이인 올리브와 신체적으로 5년의 차이가 나게 됩니다. 비행기 탑승 중 유일하게 창 밖 너머의 빛을 보게 되고 이 때문인지 191명의 탑승객들 중 가장 '계시'를 잘 느끼며, 때때로 다른 승객들과 연결되거나 미래를 보기도 합니다. '계시'를 그림으로 남깁니다. '성배'라고 불리는 중요한 인물입니다.

 

올리브 스톤(루나 블레이즈) - 캘 스톤의 쌍둥이 형제입니다. 828편 탑승객은 아니지만 머리가 좋고 해석 능력이 뛰어나 '계시'를 해석하거나 사건을 해결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가족들 중 유일하게 '계시'를 느끼지 못하는 인물로 소외감을 느끼지만 가족을 위해 항상 노력합니다. 

 

그레이스 스톤(아테나 카르카니스) - 벤 스톤의 아내입니다. 828편의 실종으로 남편과 아들을 잃고 2년여간 폐인으로 지냅니다. 그러던 중 일터에서 만난 대니와 마음을 주고 받고 겨우 일상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그러던 중 실종된 줄 알았던 남편과 아들이 5년 반만에 돌아오자 대니와의 관계가 부적합해지자 대니와 헤어지게 됩니다. 임신을 하게 되고 벤 스톤의 아이인지, 대니의 아이인지 헷갈렸지만 어느 날 그레이스 역시 '계시'를 받게 되며 벤 스톤의 아이로 판명이 납니다. 가족을 사랑하며 헌신적입니다.

 

재러드 바스케스(J.R. 라미네즈) - 미케일라 스톤의 전 약혼자입니다. 뉴욕 경찰입니다. 유능하고 독설적인 성격이나 미케일라를 진심으로 사랑합니다. 미케일라가 실종되었음에도 미케일라를 잊지 못합니다. 미케일라가 실종된 동안 미케일라의 친구와 결혼을 했지만 미케일라가 돌아온 후 혼란스러워 하다가 이혼하게 됩니다. 죽을 뻔 하거나 경찰에서 짤릴 뻔 한 적이 많음에도 미케일라를 믿고 탑승객들의 편에 서 미케일라를 돕습니다.

 

산비 바알(파빈 카우르) - 828편 탑승객입니다. 의사이자 연구원입니다. 828편 탑승 시점에 소아암에 대해 연구하고 있었으며, 이후 같은 탑승객이었던 캘이 그녀가 고안한 소아암의 치료법으로 치료받게 도와주며 캘의 가족과 인연이 됩니다. 연구원 답게 하나에 꽂히면 밥도 먹지 않고, 잠도 자지 않고 몰두하여 파고드는 성격입니다. '계시'를 과학적으로 분석하며 연구하는데 집중하며 828편에 얽힌 비밀을 알아내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지크 랜던(맷 롱) - 귀환자로 828편 비행기가 돌아오기 1년 전 눈보라로 동굴에 갇혀 죽었다가 부활하게 됩니다. 캘의 계시로 미케일라와 벤 스톤이 발견해 살 수 있었으며 이후 미케일라와 결혼하게 됩니다. 죽었던 기간만큼만 살고 다시 죽게 된다는 '사망 예정일'에서 계시를 따라 살아남은 인물로 '사망 예정일'을 벗어날 수 있다는 희망을 주게 되는 인물입니다. 따뜻하고 다정한 성격으로 벤 스톤의 가족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

 

 

마지막 시즌 4

드라마 매니페스트는 NBC에서 처음 방영하였으나 시즌 3를 마지막으로 다음 시즌 제작을 취소했습니다. 이 때 넷플릭스에서 시즌 1, 2를 방영했고 좋은 성적을 거둬 넷플릭스에서 마지막 시즌인 시즌 4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작자인 제프 레이크는 제작사가 바뀌었지만 결말은 변함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시즌 4는 총 20부작으로 파트 1, 파트 2로 나누어 공개됩니다. 2022년 11월 4일 시즌 4의 파트 1 10부작이 공개되었습니다. 시즌 3는 다소 루즈한 감이 있었는데, 시즌 4는 다행히 시즌 1,2때 느꼈던 박진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시즌 4의 파트 2 방영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끝도 없이 이어지는 '계시'와 이와 연결된 실마리, 그리고 또다른 사건들 그리고 드러나는 828편 항공의 비밀이 결말을 궁금하게 합니다.